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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회원 가입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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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회원 가입 정보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식품과학회(이하 "학회")가 제공하는 모든 홈페이지(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약속하여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회는 합당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지체없이 공시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한국식품과학회"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되는 각종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학회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번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학회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아래 "위의 "한국식품과학회"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합니다"를 클릭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학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다음 사항을 회원등록 양식에 기재하여 신청합니다. ID, Password,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학회는 회원이 제 6 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2.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학회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원 등록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등록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학회의 의무) 학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ID와 Passwor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학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Passwor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학회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학회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학회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학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저작권, 초상권, 지적소유권 등)

  1. 본 서비스를 통하여 학회로 제출된 아이디어, 원고, 사진 등에 대한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은 학회에 귀속됩니다.
  2. 이벤트 등을 통해 학회로부터 시상금 등을 수령한 회원에게는 원고의뢰, 미디어출연, 사진촬영 등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학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학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학회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학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학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메일)을 통해 학회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학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별명으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기타 학회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5 장 손해배상 등

제 18 조 (손해배상) 학회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학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학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학회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학회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등

제 21 조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회원이 필요한 경우 회원 정보 수정 메뉴를 이용하여 행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보유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가입시점 부터 제 17 조에 의한 탈퇴시점 까지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1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한국식품과학회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근무처명, 이메일, 전화번호, 팩스번호, 로그인ID, 비밀번호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쿠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한국식품과학회는 효율적인 회원관리 운영과 학술지 발간, 학술연구, 학회활동 공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고객센터, 고객상담 게시판

 

한국식품과학회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요청 내역에 대한 처리 및 보고, 고객상담에 대한 답변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고객상담 이용에 대한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정보 전달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한국식품과학회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한국식품과학회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로그인ID, 비밀번호, 근무처명,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팩스번호
    • 보존 이유 : 고객 요청 작업에 대한 처리 및 보고 및 운영보고서 발송
    • 보존 기간 : 운영 계약 파기 시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한국식품과학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한국식품과학회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한국식품과학회 이(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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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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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담당부서

귀하께서는 한국식품과학회 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09년 07월 09일
시행일자 : 2009년 07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