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2021 국제학술대회 개최에 대한 감사 인사

관리자 hit 984 date 2021-07-21

■ 2021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개최에 대한 감사 인사 ■


안녕하십니까? 지난 7월 7일부터 9일까지 “K-Foods in the Post-COVID-19 Era: Health and Convenience”라는 주제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가 성공적으로 무사히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관련 기관 및 기업이 적극적으로 후원해 주시고 무엇보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모범적인 시민의식으로 잘 협조해주신 덕택입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올해 학술대회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와 걱정으로 긴장 속에 개최되었습니다. 본 학회에서는 컨벤션센터 입구 및 강연장 입구에서의 이중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철저한 손소독제 사용, 충분한 거리두기, 바코드를 활용한 참가자들의 동선 파악, 강연대에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간친회를 취소하면서까지 학술대회를 안전하게 개최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불편을 감수하면서 질서정연하게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신 참가자 여러분들의 협조에 거듭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국내외 모든 발표들이 on-off line hybrid 강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밀접접촉을 최대한 막기 위해 각 발표장 출입 인원을 철저하게 통제하고 모든 발표를 Youtube로도 실시간 시청 가능한 화상시스템을 구축하여 진행함으로써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3개의 기조강연, 6개의 국제심포지엄과 33개의 산학 및 학술분과 심포지엄에서 총 200여 명의 연자가 최근의 식품과학과 식품산업 관련 학문 및 기술 동향을 발표하였고, 850여 개의 학술포스터, e-poster, 논문작성법/연구윤리 특강, 학술분과 대학원생 우수논문 선발대회, 학부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이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초청 연사를 포함하여 총 2,030여명이 현장 참여를 하였고, 온라인으로도 해외 강연자들을 포함하여 100여명 이상이 참가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쾌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년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는 2022년 7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내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완전한 종식을 기원하며, 더욱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회원 여러분들과 다시 만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앞으로도 우리 학회가 우리나라 식품 분야를 선도하여 세계적인 학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식품과학회  회          장   은 종 방

(사)한국식품과학회  운영위원장   정 명 수

첨부파일